facebook naver blog twitter 링크복사 현재 페이지 URL 복사
현재 페이지 공유기술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
등록일자2024/07/19
조회수520
기술원,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
- 기상·지진장비 인증 분야 진로체험 프로젝트를 통한 인재 육성 실현 -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안영인, 이하 ‘기술원’)은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제’ 공모 결과 인증기관으로 선정(’24. 7. 10.) 되었다.
2024년 상반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술원은 예비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한 인증 분야 미래 인재 양성 지원체계를 본격화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기술원은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4회 이상 무료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서와 함께 3년의 인증 유효기간 동안 대외홍보에 활용 할 수 있도록 인증 표시 사용 권한을 부여받게 되었다.
기술원은 학생들에게 생소하게 여겨졌던 기상·지진장비 인증 분야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면서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체계적이고 다채로운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기상·지진장비 인증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기상·지진장비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과학 기자재 교구를 직접 만들어 보고 검정 시연과 실습을 통해 기상·지진장비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위험기상과 지진의 발생원인 및 지진파의 종류, 지진관측장비의 작동 원리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관측장비 인증 분야 고급인력 육성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안영인 원장은 “교육부가 인증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지난 22년부터 기술원에서 추진한 인증 분야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면서,
“앞으로 기후 변화와 지진 재해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지원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